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νŠΈλ ˆμ΄λ‹πŸ”₯ 퉁퉁 λΆ“λŠ” ν•˜μ²΄ μ§‘μ—μ„œ μ…€ν”„λ‘œ 관리할 수 μžˆλŠ” 슀트레칭

윀이 | YoonE
2023-07-24
쑰회수 721

ν˜„λŒ€ 직μž₯인듀을 λΉ„λ‘―ν•œ 성인 λŒ€λΆ€λΆ„μ€ μ•‰μ•„μžˆλŠ”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 엉덩이 근윑이 많이 μ €ν™œλ™ 되고 감각이 떨어지며, κ³ κ΄€μ ˆ μ£Όλ³€μ˜ μ‚¬μš©λΉˆλ„κ°€ μ€„μ–΄λ“­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ν˜„μƒμ„ λ°©μΉ˜ν•˜λ©΄ μˆœν™˜μ΄ λ˜μ§€ μ•Šκ³  μ›€μ§μž„μ— μ œν•œμ΄ μƒκΈ°κ²Œ λ˜μ–΄μš”. κΈ°λŠ₯을 μžƒμ€ κ·Όμœ‘μ€ 근막이완과 슀트레칭으둜 κΈ΄μž₯도λ₯Ό λ–¨μ–΄λœ¨λ¦¬κ³  μ˜¬λ°”λ₯Έ μ›€μ§μž„μ„ 반볡적으둜 진행해 μ£Όμ–΄μ•Ό ν•˜λŠ”λ°μš”. μš°λ¦¬κ°€ 앉은 μžλ¦¬μ—μ„œ κ°„λ‹¨νžˆ 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›€μ§μž„ λ™μž‘μ„ λ°°μ›Œ λ³΄μ•„μš”.πŸ€—

ν‰μ†Œ λ¬΄λ„ˆμ§„ μžμ„Έλ‘œ 였랜 μ‹œκ°„ μƒν™œν•˜λŠ” 만큼, ν‹ˆλ‚  λ•Œλ§ˆλ‹€ κΌ­ 따라 ν•΄ λ³΄μ„Έμš”πŸ™ƒ 닀리, 쒅아리 μ•Œ, μ’…μ•„λ¦¬μ˜ μ₯, 그리고 ν”Όλ‘œκ°κ³Ό 톡증을 λŠλΌμ‹œλŠ” 뢄듀을 μœ„ν•œ 간단 μŠ€νŠΈλ ˆμΉ­μž…λ‹ˆλ‹€πŸ™ƒ

πŸ”₯ λ™μž‘μ‹œ ν—ˆλ¦¬λ‚˜ κ³ κ΄€μ ˆμ— μ°νžˆκ±°λ‚˜ 톡증이 μ—†λŠ” λΆ„λ“€λ§Œ 따라 ν•΄μ£Όμ„Έμš”πŸ”₯


κ³ κ΄€μ ˆ 슀트레칭

κ³ κ΄€μ ˆ 슀트레칭


  1. 앉은 μžλ¦¬μ—μ„œ 체간을 μ˜¬λ°”λ₯΄κ²Œ μ„Έμ›Œμ€λ‹ˆλ‹€.
  2. κ³ κ΄€μ ˆμ„ 90λ„λ‘œ λ§Œλ“€μ–΄ μ€λ‹ˆλ‹€. 각각 μ™ΈνšŒμ „, λ‚΄νšŒμ „μ„ ν•˜λ©° λͺΈν†΅μ„ νšŒμ „ μ‹œν‚€κ³  κ³ κ΄€μ ˆμ„ κ΅΄κ³‘ν•©λ‹ˆλ‹€. 척좔와 체간이 λ¬΄λ„ˆμ§€μ§€ μ•ŠλŠ” μƒνƒœμ—μ„œ ν•˜λ¦¬κ°€ 꺾이지 μ•Šλ„λ‘ μ£Όμ˜ν•΄μš”.
  3. μ²΄κ°„μ—μ„œ λ§Žμ€ μ›€μ§μž„μ΄ λ‚˜νƒ€λ‚˜μ§€ μ•Šκ²Œ μ£Όμ˜ν•΄ μ£Όμ„Έμš”. 10번 이상 λ°˜λ³΅ν•˜μ‹œλ©΄ κ³ κ΄€μ ˆ μ£Όλ³€λΆ€λ₯Ό μ“°κ³  슀트레칭 ν•œ λŠλ‚Œμ„ λ°›μœΌμ‹€ 수 μžˆμ–΄μš”.
  4. 맀일 10λ²ˆμ”© 3μ„ΈνŠΈ 이상 ν‹ˆν‹ˆμ΄ 진행해 μ£Όμ„Έμš”πŸ™ƒ


πŸ™ŒπŸ½ 해뢀학적 원리에 κΈ°μ΄ˆν•˜μ—¬ μ μ ˆν•œ κ°•λ„λ‘œ κ³ κ΄€μ ˆ μ£Όλ³€μ˜ μ›€μ§μž„μ„ νšŒλ³΅ν•˜λŠ” 것이 ν¬μΈνŠΈμž…λ‹ˆλ‹€.πŸ™ŒπŸ½

πŸ™†πŸ½‍♀️ 윀이쌀의 λ‘”κ·Όν—ˆλ²…μ§€ 근막이완을 λ¨Όμ € 진행해 μ£Όμ‹œλ©΄ λ”μš± νš¨κ³Όμ μ΄μ—μš”! (유튜브 μ§λ‚˜μš°TV 검색 ν›„ κ΄€λ ¨ λ™μ˜μƒ μ°Έκ³ ) πŸ™…πŸ½‍♀️ ν—ˆλ¦¬ 톡증이 μ‹¬ν•΄μ§€λŠ” 것 κ°™μœΌλ©΄ 쀑단해 μ£Όμ„Έμš”. (μžμ„Έκ°€ ν‹€λ Έκ±°λ‚˜, μžμ„Έκ°€ μ˜¬λ°”λ₯΄λ”라도 λ’€ 근윑이 μ“°μ΄λŠ” λŠλ‚Œμ΄ μ–΄μƒ‰ν•΄μ„œ 느껴질 수 μžˆλŠ” ν˜„μƒμž…λ‹ˆλ‹€)